프로그램명 | 목 표 |
---|---|
미술치료 | 미술을 매개로 내면 표현하고 자신을 탐색함으로 감정 정화 |
자신감향상 | 긍정적인 동기부여, 자기표현 훈련을 통해 자신감, 성취감을 줌 |
분노조절훈련 | 충동적.공격적인 성격을 인지 훈련과 행동수정요법을 통해 자신을 통제하도록 함 |
나의꿈 나의 미래 | 자신에 대한 이해,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,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진로를 탐색함 |
자기성장 (집단상담) | 자기이해, 자기수용, 자기개방을 토대로 자기 성장을 도움 |
부모교육 (집단상담) | 자녀와의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거나 자녀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개인 및 집단상담프로그램 운영 |
멘토링 | 학교생활 적응이나 대인관계에서 어려움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또래상담자의 멘토역할 |
또래상담훈련 | 친한 친구, 대화하는 친구, 도움주는 친구되는 방법을 배워 좋은 친구관계를 맺도록 함 |
학습클리닉 | 학습유형 검사를 통해 개인 맞춤형 학습 전략을 세워 학습 효과를 향상시킴 |
프로그램명 | 목 표 |
---|---|
Holland 진로 탐색검사 | 성격, 흥미,능력, 가치관 등의 평가를 통해 자신의 포괄적 적성을 이해함 |
MBTI 성격검사 | 외향-내향, 감각-직관, 사고-감정, 판단-인식에 대한자신의 선호성을 확인함 |
아로-플러스 (커리어넷) | 적성검사, 가치관 검사, 직업흥미 검사,진로성숙도 검사로 구성된 패키지 형태의 온라인검사 |
KHTP그림검사 | 동적인, 집, 나무, 사람 그림에 드러나는 성격의 여러 가지 측면에 대해 자신을 탐색 |
정서.행동 특성 검사 | 정서.행동 발달상 ADHD, 우울, 분노,자살, 불안 등자기보고식 설문 검사 |
SCT 검사 (문장완성) | 미완성된 문장을 완성하는과정을 통해 가족, 성, 대인관계, 자기개념에 대한 태도를 확인 |
학습유형검사 | 학생의 성격과 행동방식에 적합한 학습방법을 파악하여 학습능력을 증진시킴 |